제주도

제주시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시교육지원청은 3월 15일과 4월 12일은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3월 29일은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2024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교무부장, 학적 및 학년부장 등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교사 162명(초등학교 74명, 중학교 88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 소속 교원을 강사로 위촉하여 진행했다.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업무 담당 경력자와 신규 담당 교원을 구분하여 2회에 나눠 운영했으며,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과 더불어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대한 사항도 함께 안내했다.

 

대상별, 회차별 연수에서는 공통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과 작성 방법, 주요 변경 사항 등을 중점으로 안내했으며,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기록이어야 한다는 것과 학교교육계획이나 학교교육과정에 따라 학교에서 실시한 교육활동의 이수 상황을 기재하는 것이 원칙이라는 점이 특히 강조됐다.

 

신문진 교수학습지원과장은“학교별 전달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정확히 숙지하고 기재하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한 교사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학교별 자체 점검으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생활기록부를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