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연수 및 외부강사 연찬회‘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4월 22일과 23일에 걸쳐 순천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청렴 연수 및 연찬회'와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79명을 대상으로 한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업무 효율화를 위해 2024년 개선된 길라잡이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외부강사 전문성 신장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연찬회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업무담당 한 초등학교 강사는 “방과후학교 업무를 맡게 되어 어렵고 힘든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다른 선생님들과 정보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 외부강사는 “학생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다른 강사들과도 소통의 장이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올해 늘봄학교 전면 확대에 따라 교육 현장에서 힘써 주시고 노력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청은 늘봄학교의 한 축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방과후학교의 중요성과 더불어 방과후학교 강사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교에 대해 이를 지원하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사교육 경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