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순천 학부모 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조평훈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 학부모지원센터는 2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년도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임원 및 마을교육관계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순천 학부모 연합회에서 행사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진행함으로써 학부모 네트워크 간에 서로 소통,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오늘 교육 1부는 광주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님의 강의로 자녀와의 관계에서 어려움 및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 문제, 자녀의 인성교육에 관한 다양한 사례들을 학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진행되었다.

 

또한 2부는 이서진 학부모 강사님께서 ‘어서와! 학부모회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학부모회 역할 및 예산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 주셨다.

 

학부모 연합회 엄소영 회장은 순천교육지원청의 지원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가름했다.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담긴 의미 있는 시간이다. 자녀교육에 있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어려움과 경험담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학부모님들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고 수용하여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적극 행정의 의지를 전했다.

 

순천 학부모 연합회는 연간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계획하고 있고,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순천학부모 연합회의 활동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