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무안군 을지연습 실시

 

전남투데이 김용수 기자 | 무안군은 8월 22일부터 8월 25일까지 2022년 무안군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대비 계획을 검토 보완하고 전시 임무수행 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연 1회 전국단위로 실시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에는 10개 기관 600여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이들은 전·평시 국가위기관리 연습 등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훈련을 실시한다.


대표적인 훈련으로는 전시임무 수행능력을 위한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사건 발생에 따른 상황조치 도상연습, 기관소산 이동훈련, 비상대피훈련, 민방공 훈련 등이 있다.


김산 군수는 을지연습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정상적으로 실시되는 만큼 방역준수, 실제 비상사태 발생 상황에 대비한 전시전환 절차 숙달을 통해 연습 준비과정에서 비상대비계획이 현실에 맞게 정비됐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그동안 정부연습이 축소 실시됐으나 군은 연습개요, 세부추진방안, 동영상 시청 등 전 공직자 대상 사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에게 연습의 의미를 이해시키고 전시상황 시 대응능력 유지할 수 있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