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 이수 인정기관 연수 운영

전남투데이 전호남 기자 |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Wee센터는 10. 17.(월) 나주영재교육원 다목적강당에서 학교폭력 특별교육 담당자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특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의 처벌과 선도 위주의 교육이 아니길 고민하는 교사들의 요구가 반영되어 운영 되었다.

 

「학교폭력 가·피해 청소년을 위한 춤의 치료적 접근」이라는 주제로‘춤은 무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의 모든 순간에 있으며 삶을 자각하는 주인으로서의 춤, 긍정하는 춤을 추라’는 춤의 학교 최보결 교수의 강의로 진행 되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몸의 움직임을 통하여 인문학적, 현상학적 의미와 생리학적인‘알아차림’과‘통찰’을 체험하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교 담당자는“다양하고 복잡해진 학교폭력에 몸의 움직임으로 새로운 내가 될 수 있으며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청소년에게 멍울진 것에 말을 걸고 위로를 주는 매체로서 춤을 바라보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윤자 교육장은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구현을 위해 나주Wee센터에서는 가정방문상담 및 치료비 지원 연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12일(토), 14일(월) 2회에 걸쳐 실시될 학부모 교육과 집단프로그램에 지역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