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송월동, 이웃사랑 실천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

관내 업체 12곳, 매월 일정금액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

 

전남투데이 전호남 기자 | 나주시 송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꾸준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관내 업체 12곳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동네 나눔가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는 업체다.


이들 업체에서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365캠페인을 통해 송월동 지사협에 정기 후원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파리바게트 나주송월점, 나주장례식장, 동아인쇄소, 디자인나라, 송월먹자골, 송월회관, 송월회포차, 이가네버섯세상, 이루마트, 아인뷰티샵, 진미옛날순대, ㈜일성기업이 나눔가게로 지정됐다.


송월동 지사협 위원 10여명은 이날 나눔가게 12곳을 직접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곽춘희 파리바게트 나주송월점 대표는 “생업에 쫓겨 봉사활동은 어려워도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해 작은 금액이나마 후원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나눔을 통해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연임 민간위원장은 “나눔가게의 소중한 후원금은 지사협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현판 전달을 계기로 나눔 문화에 동참하는 가게가 더 늘어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귀남 송월동장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경기 속에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업체 대표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