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티스트 클럽,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에서 AI 아트 전시회 개최

국내 AI 아트 확장을 위한 발걸음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AI 아티스트 클럽’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2022 고양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서 아이피샵의 특별 초대를 받아 AI 아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AI 아트란 여러 키워드를 조합하여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화풍, 명암, 분위기 등을 모두 텍스트로 입력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얻게 된다. 붓터치나 화면 터치 없이 쉽게 그림을 얻어낼 수 있어 디자인을 배우지 않았어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는 매우 긴 시간 동안 단어를 조합하고 제너레이트(generate)를 하는 수고가 뒤따른다.

 

대표적인 AI 툴로는 달리2, 미드저니, Dream by Wombo, 스테이블 디퓨전 등이 있으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작가의 상상력을 증대시키고 표현하는 새로운 장르로서 확산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번 AI 아트 전시회에는 NFT 씬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따능이, 이현정, jinol21112, Sun Kim, 빈센트냥냥, Jamcando, RMRL + ICANDOIT, 노바에듀 등 AI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I 아티스트 클럽은 AI를 이용한 이미지, 음악, 영상 생성 스터디, 각 분야 전문가들의 고견을 들어보는 AI 아트 토론회, 유명 NFT 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AI 아트 전시회 등 국내 AI 아트 확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AI 아트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