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정기회의’개최

 

전남투데이 전호남 기자 | 나주경찰서(서장 박상훈)는 지난 18일 오전 나주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상훈 경찰서장 및 김성중 위원장을 비롯해 경찰서 정보과장, 집회시위자문위원, 정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 관내에서 개최된 집회시위에 대한 현황보고 및 선진문화 집회시위 관리 발전방안 등에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훈 서장은 “집회시위의 현재 우리 경찰이 관리하고 있는 각종 집회시위 및 집단민원 사항 등의 해결방안에 대한 자문을 받아 집회의 자유와 공공안녕질서가 조화될 수 있도록 교량 역할을 충분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중 집회시위자문위원장은 “나주혁신도시 16개 공기관으로 인해 집회시위가 많은 편인데 경찰에서 엄정하게 관리해주고 있어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어 감사하다. 우리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경찰에 적극 협력하여 우리 사회가 만족할 수 있는 성숙된 집회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자문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집회시위자문위원회는 집회·시위의 자유와 공공의 안녕 질서 조화를 위해 집회 및 시위의 금지, 또는 제한통고 및 이의신청에 대한 재결, 집회시위 사례 검토 등을 하며 선진 집회시위문화정착을 위해 자문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