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광주 서구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 성료

2022년 가족센터 이용수기 공모 시상식 및 사업성과 공유 자리 마련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 서구는 지난 1일 서구가족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22년 광주 서구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센터 이용 가족 및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여한 이날 사업보고대회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가족센터 프로그램을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건강한 가정생활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에 기여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센터 프로그램 이용 사례 발굴 및 가족서비스 향상을 위해'2022년 광주서구가족센터 이용수기 공모전'의 우수 수기 시상식과 대상작 낭독 및 수상소감 발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구가족센터가 ‘2022년 제14회 하나 다문화가정대상’에서 행복도움상을 수상하여 받은 시상금 일부를 우수 수기 시상자들에게 시상금으로 전달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윤옥희 서구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 한부모가족, 1인가구 등 점점 다양해지는 가족의 형태에 맞춰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가족지원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서구가족센터는 건강한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 및 개인상담, 부모·부부·자녀교육, 가족문화프로그램,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 다문화가족통번역서비스, 취업교육, 아이돌봄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