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김민재, 첫 교체 아웃 “경기 후 부상 예방 차원”

 

 

전남투데이 전호남 기자 |  김민재(27‧나폴리)가 입단 후 처음으로 교체 아웃됐다. 감독은 경기 후 부상 예방 차원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김민재는 9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제노바 스타디오 루이지 페라리스에서 삼프도리아와 치른 2022~20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7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했는데, 후반 시작과 함께 아미르 라흐마니와 교체됐다.


김민재가 나폴리의 공식전에서 교체 아웃된 것은 올여름 팀 입단 후 처음이다.


그동안 김민재는 휴식을 취한 스페치아와 6라운드 경기를 제외하고 세리에A 15경기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6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다만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다친 종아리가 문제였다. 월드컵에서 돌아온 뒤 지난 5일 인터 밀란과 세리에A 16라운드에서도 교체 없이 풀타임을 뛰었지만 삼프도리아전에서는 부상 예방 차원에서 일찍 교체 아웃됐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은 부상 예방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풋볼이탈리아 등 이탈리아 매체에 따르면 그는 “김민재의 근육이 경직되는 걸 느꼈다. 우리는 그를 몇 달 동안 잃는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재는 경기 템포를 되찾기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 우리는 의료진의 지시를 따랐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민재는 전반 45분 동안 안정된 수비는 물론 패스 36개를 시도해 35개를 성공시키는 등 빌드업 과정에서도 변함없는 활약을 펼쳤다.


한편 개막 15경기 무패와 함께 11연승을 달리다 지난 5일 인터 밀란과 원정 경기에서 0-1로 져 이번 시즌 정규리그 첫 패배를 당했던 나폴리는 삼프도리아를 2-0으로 제압하고 분위기를 다시 잡았다.


전반 19분 빅터 오시멘의 선제 결승골과 후반 37분 엘리프 엘마스의 페널티킥 쐐기골로 경기를 끝냈다.


나폴리는 오는 14일 오전 4시45분 안방인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강호 유벤투스와 맞대결을 벌인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