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급자재 뇌물 의혹’ 무안군청 압수수색

관행처럼 이어온 리베이트 뇌물수수 지자체의 경종 울려

 

전남투데이 조남재 기자 | 경찰이 관급공사 리베이트 의혹이 일고 있는 전남 무안군청과 군수실, 군수 자택을 압수수색을 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8억 원대 전남 무안군청 관급자재 계약의 리베이트(사례비) 의혹을 수사 중인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 수사 1대는 25일 김산 무안군수의 현직 군수의 집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

 

경찰은 지난 3월과 5월에 무안군에 상하수도 펌프 빗물 조정 프로그램 등 8억 원대의 관급자재를 공급한 업체가 4급 간부 공무원과 김 군수 선거캠프 관계자 등 2명에게 계약 금액의 10%인 8000만 원을 리베이트로 제공한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관급공사자제 수주를 대가로 전달된 돈이 지난해 지방선거 직전 김 군수 선거 자금으로 흘러 들어간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왔다.이날 압수수색은 이번 수사 착수 이후 네 번째로 이뤄졌고, 4급 공무원과 캠프 관계자 등 2명 외 추가 입건자는 아직 없다.

 

경찰은 관급 계약 수주를 대가로 전달된 돈이 지난해 지방선거 직전 김 군수 선거 자금으로 흘러 들어간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지자체들의 관행처럼 이어오던 관급 리베이트 (사례비)에 경종을 울리는 사례로 보인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