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교육연수원,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 초청 공개특강 실시

‘’미래교육을 향한 궁리 知·AI·知·사람“ 주제로 공개특강 열어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광주교육연수원이 오는 13일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시민 대상으로 대강당에서 ‘미래교육을 향한 궁리 知·AI·知·사람(부제: AI시대! 주인공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를 주제로 공개 특강을 실시한다.

 

11일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빙해 이뤄졌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가져야 할 지적 능력은 어떤 것인가?’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지혜로운 미래교육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김경일 교수는 tvN 시사교양프로 ‘어쩌다 어른’, ‘나의 첫 사회생활’, ‘미래수업’ 등을 비롯해 MBN 시사교양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인지도를 얻고 있다. 강의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의 삶을 위해 자기 변화와 계발을 늘 고민하고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자녀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저명한 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의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연수원은 앞으로도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연수를 통해 교육가족들의 미래교육에 앞장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