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 생명존중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김성남 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월 27일(화) 보성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생명존중교육 업무담당교사 34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 생명존중교육 업무담당자 연수'를 추진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4. 학교 생명존중교육 기본계획 안내와 ‘ 함께해요! 생명지킴이’ 강의를 통해 자살을 암시하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생명지킴이 강의는 ‘보고 듣고 말하기’라는 주제로 자살을 암시하는 신호를 보고, 자살생각과 죽음의 이유를 듣고, 안전하게 도와주기 위해 말하는 방법을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본 연수에 참석한 교사를 대상으로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다짐행사를 병행하여 추진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학생이 보내는 위험 신호에 대해 알고 안전하게 도와주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교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생명존중 의식 함양 및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학생들이 자기 삶을 소중하게 여기고 삶의 주인으로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오는 5월 29일~ 6월 2일까지 5일 동안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대해서도 여러 선생님들이 관심을 갖고 같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