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 기자회견

"총선승리로 지역발전, 정권교체로 보답하겠습니다"

 

전남투데이 김완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6일 제22대 전남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선거구에 5선 도전을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6일 해남읍 선거사무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 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 지역 발전, 총선 승리, 정권교체로 보답하겠다"며 "해남·완도·진도를 ‘기회, 생명, 풍요’의 땅, 정치도 경제도 으뜸가는 ‘남도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해남은 솔라시도 기업도시·탄소중립 선도 특구로, 완도는 국제해양 치유 관광 및 바이오산업 특구로, 진도는 전통문화 예술 특구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비 도비를 확보하고 국책사업을 적극 유치해 국·도비를 확보하고 국책사업을 적극 유치해 해남·완도·진도 KTX 시대를 열겠다"며 연도교·연륙교 건설, 광역상수도 확충 등 물 부족 문제 해결, 아동청소년 전문병원 유치, 어르신·청년 일자리 획기적 개선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지난해 9월부터 2월까지 총 6차례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모두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며 "혼을 바쳐 지역 예산, 국책사업을 확보, 유치하겠다. 중앙정치에서는 힘 있는 국회의원으로 해남·완도·진도 군민 여러분의 자존심을 세워 드리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