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금속노조 전광주전남지부 성원지회,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 이성수 지지선언 및 정책협약식 가져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금속노조 광주전남지부 성원 이상필 지회장과 이성수 후보는 3월 8일 이성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이성수 지지선언과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이상필 지부장은 “순천에서 진보당 이성수 후보의 바람이 힘차게 불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더구나 이성수 후보는 성원지회가 직장폐쇄로 조합원들이 쫓겨 날 위기에 처했을 때 민주노총 정치위원장으로 풍찬노숙을 함께하여 성원지회 조직을 승리로 이끄는 데 온갖 노력을 다한 분”이라고 소개하였다.

 

“노동자를 위해 평생을 살아온 후보의 진정성을 잘 알기에 우리 성원지회는 반드시 이성수 후보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여 함께 승리하자”라고 힘주어 지지 결의하였다.

 

이성수 후보는 “도시지역은 물론 농촌지역에서도 당원들이 직접 나서 진보당 이성수 당선을 위해 실천에 나서고 있다. 유사 이래 한 번도 없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여러 당원과, 시민들의 새로운 정치세력의 등장, 이성수 당선의 염원을 잘 안다. 절절한 시민들의 기대를 반드시 당선으로 실현하여 사회 전반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노동자, 국민의 이익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국회의원으로 보답하고자 한다”라고 화답하였다.

 

협약은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임금 삭감 없는 주4일제 시행 △노동 중심 산업전환 실현 △노동헌법 개헌 △ 상병수당 전면 도입 및 유급휴직제도 도입 △ 노동법원 설치에 관한 내용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