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의원 "공약이행 평가 광주지역 1위"

법률소비자연맹, 4년간 10회 평가 유권자 정보로 공개
선거공보 기준 언론보도, 의정보고서, 증빙자료 등 분석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북구갑, 국토위) 예비후보는 12일 법률소비자연맹 공약이행 평가에서 ‘광주지역 1위’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0년 5월31일부터 2023년 12월까지 기간을 기준으로 17개 광역시·도별 공약이행 성적을 평가해 각 지역별 1위를 선정한 결과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은 한국청년대학생법정치봉사단, 사법감시배심원단,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의 주관단체로 선거감시, 의정감시, 공약이행 평가단체인 법률연맹 총본부가 전국 249개 지역구 의원의 선거공약 1만6,416개에 대해 평가했다.

 

상근 모니터위원과 분약별 전문가 등 시민·대학생들이 지난 4년간 10회에 걸쳐 공약이행 여부를 조사, 확인, 분석하는 평가작업을 거쳐 유권자 정보로 공개했다.

 

국회의원들의 공약이행성적 조사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재되어 있는 선거공보에 포함된 공약을 기준으로 했다.

 

또 언론보도내용, 국회의원 홈페이지·블로그 공개자료, 의정보고서 등 입수가능한 자료를 종합적으로 수집, 조사, 분석, 평가했고 지난 2월 공문을 통해 증빙자료 및 소명기회 절차를 거쳤다.

 

조오섭 의원은 “2년 연속 이재명당대표 1급 포상,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이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4년간의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 결과 공약 이행 성적 광주 1위에 선정되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지역민을 위해 헌신을 다했고 약속을 지켰던 국회의원으로서 올바른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