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예비후보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 추진” 민생 25호 공약 발표

한국형 정원길을 조성, 생태녹지축 구축
신정훈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천년고도 호남도읍의 명성을 되찾을 것”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예비후보는 22대 총선 공약으로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 추진’을 발표했다.

 

나주 읍성권내는 문화재 지정 및 보호구역으로 인해 각종 개발사업 추진에 한계가 있고, 혁신도시 유치 이후 혁신도시 중심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침체돼 있다.

 

이에 원도심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산책·휴양할 수 있는 한국형 정원길 조성을 비롯해 원도심 재생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

 

특히 천년 목사골 나주는 금성관, 목사내아, 나주향교, 나주읍성, 정수루 등 우수한 전통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한국형 공공정원과 K-Garden 조성의 최적지이다.

 

이에 신정훈 예비후보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나주 읍성권역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한국형 정원길을 조성하고, 이를 연계해 가로문화정원과 나주천을 잇는 생태녹지축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나주 원도심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역사로드를 조성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겠다. 이를 통해 읍성권 상권을 회복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천년고도 호남도읍의 명성을 되찾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