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진흥원-한국전통문화전당 공예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예 및 전통문화 관련 조사·연구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우수공예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 협력 기대

 

전남투데이 김희경 기자 | 서남권역 디자인 및 공예산업 진흥기관인 (재)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과 전통문화 진흥기관인 (재)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이 우리지역 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디자인진흥원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지난 3월 18일 오전 11시, 광주디자인진흥원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문화예술과 전통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협력사업 발굴 및 운영 △디자인 및 전통문화분야 연구개발 및 제작 등을 위한 협업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공유 △각 기관의 사업의 상호 홍보 및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교류의 첫 걸음이 될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광주디자인진흥원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은 기 개발된 우수공예문화상품을 각 기관이 운영하는 공예품 판매장에서 교류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우리 지역에서 매년 7월에 개최되는 지역 최대규모의 공예 박람회인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에서도 우수한 전통공예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상호간 학술행사와, 심포지엄 등에서 인적·물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양 기관이 축적한 그간의 연구 성과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하여 그 동안의 성과를 집성하고 공예의 잠재력이 확장되길 바란다”며 “오랜 시간 디자인/공예 분야와 전통문화 분야에 앞장서 온 두 기관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 나아감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예문화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