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통학로 안전시설 개선 관련, 김태진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서구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개정

‘옐로카펫,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기반 마련’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 서구의회는 김태진 의원(진보당)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이하 조례)’이 제320회 임시회 사회도시위원회원회에서 원안가결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앞으로 서구 어린이통학로 안전시설이 더욱 개선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김태진 의원(진보당)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일부개정 조례안’은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을 일부 개정하여 어린이통학로의 교통안전을 도모하고자 개정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옐로카펫, 보행신호 음성 안내 보조장치 신설 △바닥형 보행신호등 보조장치 △어린이통학로에 대한 실태조사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하고 있다.

 

김 의원은 “2022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교통안전지수 결과 서구는 전국 69개 자치구 중 60위로 조사됐으며, 특히 교통약자(어린이, 노인) 교통안전지수는 62위로 하위권을 맴돌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