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직급별 맞춤형 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일반직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첫날 교육행정직 8, 9급 대상 '노무관계의 이해'를 시작으로 교육행정직 7급 대상 '시설공사 설계도면의 이해 및 공사감독 요령', 교육행정직 6급(행정실장) 대상 '청렴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 일선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야에 대해 직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아울러, 행정실장 협의회와 연계하여 진행된 교육행정직 6급(행정실장) 대상 교육은 2024년도 변화되고 있는 무안교육 방향을 안내하고, 전라남도교육청 청렴팀 최문식 사무관의 청렴 강의와 청렴 서약 및 청렴다짐 행사 등도 함께 진행하여 행정실장들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학교 담당자는 “해당 업무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아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교육청과 학교가 함께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일반직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