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후보 '1호 공약' 공립 국제고 신설로 북구교육 업그레이드

광주 북구 양산동에 공립 국제고 신설 추진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새로운미래 박병석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을)는 광주‧전남 인문계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공립 국제고 신설’을 공약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인 ‘새미래TV(주소)’에서 이낙연 공동대표(새로운미래)와의 대담에서 구두로 제안한 지 3일 후에 구체화 된 공약의 형태로 내놓았다.

 

광주와 전남에는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영재고가 존재하지만, 인문계의 인재 양성 교육기관은 상대적으로 취약하다. ‘공립 국제고’ 가 신설된다면 호남의 인문계 인재 양성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북구 주민들의 수준 높은 교육에 대한 요구와 성장하는 광산구의 교육 수요를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석 후보는 “공립으로 추진하는 국제고는 지역 배려 전형, 사회적 배려 전형 등 다양한 전형 방식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장학금 지원 혜택을 늘려 저렴한 학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후보는 “지리적으로 인접한 북구 양산동에 ‘공립 국제고’, 광산구 첨단2동에 AI영재고가 신설된다면 업 교류, 공동 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며, 훌륭한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