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감독 없는 올림픽대표팀 사우디에 1-0 ‘신승’

WAFF,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결승 진출… 27일 호주와 결승전

 

전남투데이 박기태 기자 | 올림픽대표팀이 ‘중동의 강호’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했다.


올림픽대표팀은 24일(이하 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알 후푸프의 알 파테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WAFF U-23 챔피언십 준결승에서 엄지성(광주FC)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개최국 사우디를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오는 27일 오전 5시 같은 장소에서 호주와 결승전을 벌인다. 호주는 이집트와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2-1로 승리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내달 카타르에서 2024 파리올림픽 아시아 예선을 겸해 열리는 2024 U-23 아시안컵을 앞둔 마지막 모의고사다. 한국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UAE, 이라크, 호주, 태국, 이집트까지 8개국의 올림픽대표팀이 참가했다. 한국은 초청팀 자격으로 출전했다.


한국은 첫 경기에서 태국에 1-0으로 승리한 데 이어 사우디까지 잡고 결승행을 확정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지난 태국과의 첫 경기와 비교해 두 명을 빼고는 완전히 달라진 선발 라인업을 내세웠다. 오는 4월 열리는 올림픽 최종예선을 대비해 모든 선수를 테스트하려는 의도였다.


안재준(부천)이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나선 가운데 2선은 엄지성, 배준호(스토크스티), 홍시후(인천 유나이티드)가 포진했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김민우와 백상훈(FC서울)이 맡았다. 포백 수비진은 이태석(서울)-변준수(광주)-서명관-장시영(울산 HD)으로 구성됐다. 골문은 백종범(서울)이 지켰다.


한국은 전반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골문을 두드렸고 마침내 전반 41분 엄지성의 골로 선취점을 넣은뒤 이재욱, 양현준, 강현묵, 이강희, 황재원을 차례로 교체 투입하며 체력 안배와 동시에 선수 테스트를 이어가며 안정적인 수비로 한 골 차 리드를 끝까지 지켜내며 결승행을 확정했다.


올림픽대표팀은 황선홍 감독이 태국과의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에 A대표팀 임시감독을 맡고 있어 이번 대회는 명재용 수석코치가 팀을 이끌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