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후보, 3호 공약 발표… "북구의 안전을 확실히 지키겠습니다"

아동 안전 위해 스쿨존부터 바닥 신호등 설치의무 법제화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새로운미래 박병석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을)는 3호 공약으로 ‘북구의 안전을 확실하게’를 발표했다. 3호 공약에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스쿨존 바닥 신호등 설치 의무 법제화’이다.

 

‘아동 안전을 위한 스쿨존 바닥 신호등 설치’는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어린이 교통사고는 9천163건에 달하고, 스쿨존 내에서 어린이 교통사고는 514건으로 3명이 사망하고 529명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0년 북구 운암동에서 사고가 난 동일 스쿨존에서 두 번의 참변이 발생하는 사건이 있었다.

 

박 후보는 “지난 2020년 같은 장소인 스쿨존에서 6개월 사이 2번의 참사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며 “광주 북구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에게 이러한 참사를 막기 위해서는 스쿨존 바닥 신호등 설치 의무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 주변의 횡단보도에도 바닥 신호등을 우선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선진국일수록 어르신의 안전과 삶의 질의 보장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우리 광주 북구가 선진적으로 어르신 안전과 삶의 질을 보장하는 도시의 모범이 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