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도서관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4월 12일부터 구립도서관‧지역 서점 등서

 

전남투데이 장은영 기자 | 광주 광산구가 제60회 도서관 주간(매년 4월 12일~18일)을 맞아 ‘당신이 도서관입니다’라는 구호로 광산구청‧광산구립도서관‧학교‧지역 서점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로 제60회를 맞이한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 독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지정됐다.

이야기꽃도서관은 12일 ‘이영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어 13일 장덕도서관은 ‘도서관주간 기념식’과 제9회 독후화 그리기 대회 ‘도서관, 마음에 색을 입히다’를 개최한다.

 

다음 날인 14일 첨단도서관은 ‘제8회 책가치나눔의 날’을 운영한다. 운남어린이도서관은 18일 ‘도서관에서 영화보기 좋은 밤’을 연다.

 

지역 서점, 학교 등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12일 선예학교 ‘찾아가는 시민그림책 인형극단과의 만남’, 17일 동네책방 ‘숨’ ‘세 개의 빛, 임재희 작가와의 만남’, 12~18일 성덕초등학교 ‘내가 있는 곳은 어디든 도서관!’ 등이다.

 

월곡2동 혜윰마루작은도서관, 선운휴먼시아작은도서관도 도서관 주관을 맞아 작은도서관 견학 및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산구는 15일 구청사 로비에서 독서 장려 홍보전, 직원 간 도서 교환 및 기증전을 연다.

 

광산구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이 도서관‧학교‧지역 서점 등 여러 곳에서 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도서관, 책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행사 일정 확인 및 참여 신청은 광산구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