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초등 진로담당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4월 1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여수 관내 초등 진로업무 담당교사들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초등 진로담당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전라남도교육청 '2024 꿈대로 미래로 진로교육'에 반영된 ‘강화되는 초등진로교육’에 발맞춰 초등학생 시기에서부터 진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들이 적절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의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에서 김미숙 강사(전 율촌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속에서 변화하는 진로 교육 트렌드에 대해 설명하고 초등학교에서도 활용 가능한 프로젝트·프로그램 등을 제시하여 효과적인 진로수업 모델을 공유했다.

 

또한 급속도로 발전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초등 진로 교육의 목표는 ‘아이들이 꿈을 꾸게 하는 것’이라며 진로 담당 교사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후, 여수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교지원 진로체험프로그램 소개와 진로지원 전산망(꿈길, 커리어넷 등) 활용 안내, 그리고 신산업분야 콘텐츠 활용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진로 수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사회 변화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더욱 다양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진로지도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키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