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아이키우기 좋은 회사... 보건복지부 최우수등급(A) 획득

안전하게 관리된 운동장과 산책로 사용
정기적인 교직원 교육 등 좋은 평가 받아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운영하는 ‘한전KDN어린이집’이 2023년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어린이집 평가제는 「영유아보육법」제30조에 따라 영유아의 안전과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국가차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보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와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주요 평가 내용은 어린이집의 보육 과정 및 상호작용, 보육환경 및 운영관리, 건강·안전, 교직원 관리 등 4개 영역의 18지표 59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전KDN어린이집은 교직원 대상 정기적인 교육 및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주기적 환류와 개선을 통해 개선된 어린이집 운영을 지속한 점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특히, 한전KDN 본사에 구축된 한전KDN어린이집은 한전KDN이 직접 관리하는 정비된 운동장과 산책로가 어린이집 주변에 위치하며 시설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운동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보육환경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전KDN어린이집 관계자는 “한전KDN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에 대해 정부 공식 평가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의 체계적인 관리하에 교직원 전문성 고양에 힘써 지역 최고의 보육시설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