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 찾아가는‘2024 마을만들기 아카데미’교육 운영

5월 제주시 동․서부 지역으로 나누어 총 2회 실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시는 지역주민의 역량강화를 위해 찾아가는‘2024 마을만들기 아카데미’교육을 운영한다.

 

지역주민들에게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이해력을 제고하고, 마을발전사업의 중심축이 되는 마을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오는 5월 제주시 동·서부 지역으로 나누어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제주시 동부지역 아카데미 교육은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조천읍 조천주민교류센터에서 열리고, 서부지역은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애월읍 애월리복지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기본 및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이뤄지며, 기본과정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 ▲마을리더의 역할과 자세 등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심화과정에서는 ▲마을법인의 이해와 구성, ▲마을 로컬브랜딩을 활용한 홍보마케팅 사례와 가치창출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국내 마을만들기사업 및 로컬 브랜딩의 우수사례를 추진한 경험이 있는 대표 및 관계자를 초빙해 차별화된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제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5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제주시청 마을활력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승태 마을활력과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준비해 운영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