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년 마을안전지킴이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실시

강진읍이장단 40명, ‘내가 우리마을 안전지킴이’ 주제로 교육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이 지난 25일 강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강진읍이장단을 대상으로 마을안전지킴이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강진읍이장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내가 우리마을 안전지킴이’라는 주제로 미래행복평생교육원 이야기숲상담지원센터 이종숙 센터장을 초빙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리더인 이장이 마을 안전을 위해 행동해야 할 방향, 성인지 감수성으로 잘못된 통념을 깨는 방법, 여성폭력 실태파악 및 타 시군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주제와 사례를 예로 든 교육이 이뤄졌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이번 교육은 마을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주민과 자주 대면하며 재난, 폭력 등 위기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한 마을 리더인 이장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지역 내 촘촘한 지역안전망을 구축해 안전한 마을 조성에 이장단이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강진군은 읍면 이장단, 주민자치위원 등 마을 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연계,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 문화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