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명진고, 다양한 진로 활동 통한 각종 대회 수상

박우인 외 10인, 호남예술제 힙합 부문 금상 수상
김초현 학생,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작곡 부문 금상 수상

 

 



명진고(교장 남정연)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활동을 펼친 결과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명진고 ‘미스모리(Mismolly)동아리’ 소속 3학년 박우인 외 10명의 학생들은 광주일보사가 주최한 제65회 호남예술제에서 힙합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 명진고 2학년 김초현 학생은 사)한국음악협회 광주광역시지회가 주최한 제35회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 작곡 부문 고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명진고는 평소 학생들에게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장려해 왔다. 코로나19로 등교 및 원격수업이 교대로 진행되는 가운데 학생들은 틈틈이 자신들의 재능 발전에 힘 썼고, 각종 외부대회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명진고 2학년 김초현 학생은 “아직은 부족한 실력임에도 금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항상 겸손한 자세로 더 열심히 배우고 실력을 쌓아 다음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명진고 남정연 교장은 "학생들이 실력향상과 더불어 본인의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도 음악 및 춤 등에 다양한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명진고는 학생들이 다방면 활동으로 얻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