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사고 예방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전남투데이 박재일 기자 | 장흥군은 27일 장흥초등학교 정문에서 2022년 하반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올해 3월에 추진한 상반기 캠페인에 이어 실시 된 이날 캠페인은 장흥군, 장흥경찰서, 장흥교육지원청, 장흥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차량신호 및 정지선 지키기, 어린이보호구역 서행 운전하기 및 주·정차하지 않기 등 안전의식 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회전교차로 진출입 시에도 자동차 방향지시등을 이용한 신호가 의무화됐음을 적극 홍보하여 최근 추가 설치된 회전교차로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했다.


참석자들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을 다짐 후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학부모와 어린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행을 당부하고 보행자와 학생들에게는 ‘서고요’(‘멈춰서, 살피고, 건너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