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해경, 성수기 해수욕장 인명사고 대응강화 훈련

해수욕장 인명사고 대비 민·관 합동 인명구조훈련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여수해양경찰서(서장 하만식)는 “여름철 성수기 해수욕장 이용객 집중으로 인명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인명사고 대응력 및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합동 인명구조훈련을 진행했다” 고 16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께 여수시 웅천해변에서 여수시 안전관리요원, 여수소방서, 민간해양구조대원, 민간 수상레저사업장 등 총 20여명이 참가하고 여수해경 연안구조정 1척, 수상오토바이 2척이 동원되어 실전 같은 훈련이 진행됐다.

여수해경은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과 구조를 위해 그동안 축적한 안전관리 전문지식공유와 해수욕장 안전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해수욕장 관리청(여수시) 및 민간해양구조대원 등 협업체계를 구축해 최상의 구조․구난 태세 확립을 위해 실시했다.

특히, 지난 6. 17일부터 운영 중인 ‘해양 드론 순찰대’가 참석해 인명구조용 드론을 이용 인명구조 시범을 보이고 항공촬영을 통해 익수자의 위치를 신속히 전파하는 등육·해·공 입체적 훈련이 진행됐다.

김광철 봉산파출소장은 “민·관 합동훈련을 통해 해수욕장 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인명사고대응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구조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전망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