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U&I 학습유형을 통한 학부모 자녀 진로캠프

‘생각의 날개를 펴라’학부모 자녀 진로 캠프 운영

 



[전남투데이 김오례기자]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8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간에 걸쳐 완도교육지원청에서 완도 지역 초·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U&I 학습유형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부모 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하였다. 


“생각의 날개를 펴라”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학부모의 인식 변화를 통해 자녀의 학습유형과 성격 등을 면밀히 파악함으로써 원활하게 소통하지 못했던 벽을 허물어 관계를 회복해 완도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U&I 진로탐색 캠프는 올해 5회째 진행되었으며 학부모 교육 유형 분석으로 자녀에게 알맞은 학습 지도 방법·교육방법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소통·공감을 통한 자존감 증진 및 학력향상, 자녀의 특성과 직업세계 변화로 인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완도중 학생을 둔 김정희학부모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자녀에게 맞는 진로 및 학습 전략을 토대로 미래를 위한 한 걸음 전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자신과 자녀의 진단검사를 통한 내 성격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와 학생에 맞는 좋은 진로 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