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의회 의원 및 공무원 직무 교육 실시

-의원역량 강화 및 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전남투데이 이재진 취재본부장]곡성군의회(의장 정인균)는 지난 13일 의원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곡성군의회 위원회실에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윤의정 최민수 교수를 초빙해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군정의 감시기구인 의회 본연의 업무에 전문성을 기하고, 오는 제250회 정례회 기간의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교육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서의 갖추어야 할 준비사항, 분야별 중점 착안 사항과 유의사항 그리고 감사 결과의 처리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정인균 곡성군의회 의장은 “의정활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만큼 그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라며 전문성을 갖춘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교육을 통해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을 마치고 난 후 곡성군의회 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연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불합리한 행정의 시정과 개선을 통하여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후담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체온 측정, QR코드 출입부 작성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