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지역사회공헌활동“풀어드림(Dream)”참여 기관 모집

 

[전남투데이 윤진성 기자]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도내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험활동‘풀어드림(Dream)' 을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12.(금)까지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풀어드림(Dream)’은 수능시험 후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수련원의 대표 공헌활동 중 하나이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서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미니올림픽, 펀아처리, 와카워터, 슬기로운 미션생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험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맑고 밝고 활기찬 모습을 회복하여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장만 원장은“풀어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졸업 전 친구들과의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모집안내 및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61-554-7675 또는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jnyc.kr)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완도군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 2016, 2018, 2020년 4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