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의회 김경묵 의원,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발의

 

전남투데이 김종율 기자 | 김경묵 광주 남구의원이 대표 발의한 ‘남구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남구 임산부 및 태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1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남구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물 절약 실천 활성화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안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절수설비 등의 설치대상 ▲절수설비 등의 설치 지원 ▲물 절약을 위한 지원 ▲이행책임 및 검사 등을 담고 있다.

 

또한 ‘남구 임산부 및 태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임산부 분만 이송 시에만 지원하던 교통비를 산전 진료 시에도 확대 지원하기 위해 제안됐다.

 

김 의원은 “가뭄 등 재난 위기에 대응하고 일상 속 물 부족 문제를 예방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산부의 건강을 보호하고 건강한 자녀를 출산하기 위한 지원도 확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20일 열리는 제298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개정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