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광주비엔날레 ‘광주 파빌리온’ 기획자 공모

오는 2월 5일까지 접수

 

 

전남투데이 조은별 기자 | 올해 처음 시도되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 ‘광주 파빌리온’ 전시 기획자를 공모한다.


광주비엔날레(대표이사 박양우)는 오는 9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 중 ‘광주 파빌리온’ 전시를 기획하고 실행할 기획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제15회 광주비엔날레 ‘광주 파빌리온’은 광주의 역사와 동시대 미술을 접하며 역동하는 광주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분야는 ‘광주 파빌리온’ 전시 기획 및 실행이며, 공모 내용은 광주비엔날레 30주년 기념, 광주의 문화ㆍ예술을 반영한 회화, 조각,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등 다양한 매체를 기반으로 한 기획 전시의 추진이다.


특히 ‘광주 파빌리온’은 광주비엔날레 30년 역사와 더불어 광주 미술 발전의 토대와 확장에 기여해 온 다양한 세대의 작가 참여를 통해 광주 미술의 정체성과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광주 파빌리온’ 전시 장소는 광주시립미술관 3~6전시실이며, 전시 기간은 9월 7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2월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이메일 제출 ( gb.exhibitionteam@gmail.com)이다.


한편 제15회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은 역대 최대 규모인 30여 개국이 참여 예정이며 양림동 및 동명동 등지를 포함해 광주 전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비엔날레 공고문(https://www.gwangjubiennale.org/gb/Board/11636/detailView.do)을 참조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