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방서, ㈜더블유원 산업단지 표본 화재안전조사 실시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곡성소방서(서장 이중희)는 겨울철 맞아 화재 위험도가 높은 산업단지에 대해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안전조사는 대형화재 위험성이 높은 곡성군 공장밀집 산업단지 중 ㈜더블유원을 표본조사하여 화재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실시했다.

 

경미한 불량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시정을 통해 즉각 개선하도록 조치했으며 주요 화재 원인인 기계 및 전기, 부주의 등으로 인한 화재예방을 위해 주기적인 행정지도 실시하는 등 관계인 안전의식 제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소방계획서 작성여부, 자체점검 실시, 피난계획 및 훈련 등 적정여부 확인 ▲소방시설 관리·유지 상태 및 피난·방화시설 관리 상태 확인 ▲비상구ㆍ피난통로 확보 등 유지관리 실태 ▲화재취약요인 및 인명구조 여건 확인 ▲겨울철 화재 예방 위한 안전컨설팅 ▲소방안전관리 업무 수행 및 소방훈련·교육 실시 여부 확인 등이었다.

 

곡성소방서(서장 이중희)는 “이번 조사를 통해 화재안전에 취약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개선 명령 및 행정조치를 취하고 안전한 화재 예방 환경을 조성하여 지속적인 화재안전관리와 지도·점검을 통한 안전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