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21명 이내 모집, 오는 4월 12일까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광양시는 저출산·고령화, 청년 유출 등 인구문제를 찾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광양Lab 프로젝트’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양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분야별 3개 분과(아이양육, 청년, 신중년․노년)로 구성․운영된다. 리빙랩 전문가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의견수렴, 인구정책의 조사·개선방안 토론 및 대안 실험, 신규정책 발굴, 인구정책 홍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민참여단에서 발굴한 제안이 정책반영으로 이어지도록 시민이 주도적으로 인구문제 발견, 대안 설계, 해법 제시하는 인구정책 리빙랩 방식으로 정책발굴에 참여하게 된다.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광양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21명 이내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4월 12일까지 광양시청 누리집을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구비해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은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지역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지난해에 이어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