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2024년 제1차 정기 이사회 개최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추진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재단법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20일 백운대에서 ‘2024년 제1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정인화 광양시장, 이광용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해임 및 선임(안), 2023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2024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 3개 안건을 심의·결정했다.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집행내용 등에 대한 감사 내용을 보고하고 정기 및 수시 후원금, 기금의 수입·지출 현황을 포함한 재단의 기금 조성 현황(2024년 2월 말 기준, 50여 억원)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2017년 7월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자발적 후원금은 총 67여 억원으로, 후원 주체별로는 기업(59%), 단체(18%), 시민(13.7%), 공무원(9.3%) 순으로 집계됐다.

 

2023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2024년 1회 추가경정 예산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해 후원금 및 지원금이 감소했으나 이자수입을 포함한 기타수입이 증가하고, 예비비 미사용 및 보육사업비 절감 등으로 발생한 이월금이 반영됐다.

 

또한 재단은 지난해 어린이 1인 1악기 예술교육,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지원, 어린이 문화공연 등 10여 개의 주요 사업에 12여 억원을 사용했으며, 지금까지 총 36개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2024년도 사업으로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 ▲보육시설 장난감 세척·소독 ▲질병 감염아동(재가) 무료 돌봄서비스 지원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지원 ▲신생아 육아백과(도서) 지원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임 이사로는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박종일 SNNC 경영지원실장이 선임돼 보육재단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광용 이사장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보육재단에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며 “우리 지역 아이들의 성장과 시민의 삶이 질적으로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어린이보육재단이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우리 시가 전국적으로 알려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유니세프가 인증한 아동친화도시이지만 전국적 추세와 같이 매년 출산율이 줄어드는 상황이다”면서 “광양만의 특색있는 돌봄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어린이보육재단이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