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 학부모 청렴 교육 실시

2024년 학교운동부 청렴의 원년으로 삼아 학교운동부 운영의 불만족 해소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광주체육고등학교 도담마루에서 광주체육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 운동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24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학교운동부 학부모의 청렴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고, 운영 관련 부패 인식과 경험 등을 수렴하기 위해 이뤄졌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학교운동부 운영에서 촌지, 불법 찬조금 등 불법 행위는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일부 종목에서 학생 관리의 공정성, 예산 집행의 투명성 등 외부 직무 관계자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광주시교육청 감사관실 직원을 연수 강사로 해 진행했다. 학교 현장에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의 적용 대상 및 내용, 새학기 학부모와 학생 관련 청탁금지법 질의·응답 사례, 학교운동부 불법 찬조금 근절을 위한 제도와 개선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교운동부 운영 관련 각종 부패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여 학생선수들이 투명한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올해를 학교운동부 청렴의 원년으로 삼는다. 앞으로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의 청렴 역량 교육 강화, 학교운동부 1종목 1감사관제 운영 지원, 학교운동부 청렴 컨설팅 등 다양한 청렴 관련 사업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