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KIA, 개막 2연승… 최형우 홈런·소크라테스 결승타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KIA는 지난 2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전을 2-1로 승리, 시즌 2승(무패)째를 올렸다.

 

지난 주말 키움 히어로즈와의 개막전에 승리한 뒤 2차전이 우천 순연됐던 KIA는 롯데를 제물로 다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반면 개막 3연패에 빠진 롯데는 김태형 감독 체제 첫 승 신고를 다음 기회로 미뤘다.

 

5회까지 두 팀은 서로 공방전을 벌였으나 득점타가 잘 이어지지 않았다. KIA는 1회말 안타로 출루한 박찬호가 도루에 성공햇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2회에서도 1사후 이우성의 왼쪽 담장을 맞히는 2루타가 터졌으나 결정타가 이어지지 않았다. 이후 롯데 선발 반즈에게 끌려갔다. 


기회는 롯데가 더 많았다. 롯데는 2회 초 2사 1·2루, 3회 초 2사 2·3루에서 모두 득점하지 못했다. 5회 초에는 황성빈과 레이예스의 안타로 2사 1·3루 기회를 잡았으나 전준우가 3루 땅볼로 물러났다. 6회 초 볼넷 3개로 만든 1사 만루에서 박승욱의 1루 땅볼로 선제 득점을 뽑았으나 후속타가 없었다.


5회까지 산발 3안타에 그친 KIA는 6회 말 최형우의 홈런으로 손쉽게 동점을 만들었다. 최형우는 0-1로 뒤진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롯데 선발 반즈의 슬라이더를 걷어 올려 오른쪽 펜스를 넘겼다. 


기세를 탄 KIA는 8회 초 선두타자 박찬호가 좌전 안타로 출루한 뒤 김도영의 희생번트, 상대 폭투로 1사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소크라테스가 중전 안타로 결승점을 책임졌다. 전진 수비를 펼친 롯데 내야를 뚫어냈다.


이날 KIA는 선발 양현종이 5와 3분의 1이닝 5피안타 4사사구 4탈삼진 1실점했다. 6회부터 가동된 불펜은 임기영(3분의 2이닝 무실점) 최지민(1이닝 무실점) 전상현(1이닝 무실점) 정해영(1이닝 무실점)이 릴레이 쾌투했다. 


타선에선 소크라테스가 4타수 2안타 1타점, 최형우가 4타수 1안타(1홈런) 1타점을 기록했다. 롯데는 반즈가 6이닝 4피안타 1실점 쾌투했지만, 득점 지원을 받지 못했다. 롯데는 KIA와 같은 안타 6개를 기록했는데 ‘집중력’에서 희비가 갈렸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