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트라우마센터, 해외 치유센터와 협력으로 트라우마 치유기법 전파

27일 온라인으로 트라우마 심리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남투데이 안철우 기자 | 광주트라우마센터(센터장 김명권)는 해외 치유단체와의 협력 사업의 하나로 파키스탄 치유센터 직원들에게 광주트라우마센터 사업소개 및 트라우마 심리교육 프로그램(1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Forman Christian College 정경철 교수팀이 이끄는 파키스탄 트라우마 치유센터는 상담 및 심리학을 전공한 직원들이 파키스탄 트라우마 피해자들의 치유와 재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경철 교수는 “트라우마 치유의 원리 및 과정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광주트라우마센터는 지난 2012년 개소해 국가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트라우마 전문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명권 광주트라우마센터장은 “국립국가폭력트라우마치유센터 전환을 앞두고 해외 치유센터와의 협력으로 진행된 트라우마 심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광주트라우마센터의 경험과 지식, 치유기법 등을 전파함으로써 해외 치유센터 직원들의 상담역량 강화에 기여한 뜻깊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해외 치유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4월에는 파키스탄 치유센터 직원들에게 2차 심리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방글라데시 인권개발센터(HRDC, Human Rights Development Centre) 직원들에게도 2회에 걸쳐 트라우마 심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