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U-23 아시안컵’ 황선홍호, UAE에 1-0 진땀 승

핵심 해외파 공백, 이영준 후반 추가시간 천금 결승골

 

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1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UAE와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AFC에 따르면 황선홍호는 이날 볼 점유율이 무려 73%나 될 정도로 정규 시간 내내 경기를 주도하고도 UAE의 골망을 흔드는 데 고전한 황선홍호는 후반 추가시간, 이영준(김천상무)의 천금 결승골로 진땀승을 거두며 체면치레를 했다.  


쉴새 없이 공격을 퍼붓고도 득점을 만들지 못한 황선홍호는 후반 추가시간 4분 이태석(FC서울)의 코너킥을 이영준이 문전 앞으로 쇄도하면서 머리에 정확하게 맞추며 골을 성공시키며 결국 그대로 경기가 종료되면서 황선홍호는 1-0으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황선호호는 슈팅 16회를 때리는 동안 유효슈팅은 3회에 그칠 정도로 공격 과정에서 세밀함이 떨어진 데다 결정력 부재로 난항을 겪었다.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세밀함과 결정력 부재 문제 보완 등 숙제를 남긴 경기였다.


황선홍호는 핵심 해외파가 합류하지 못했다. 황 감독이 원했던 브렌트퍼드의 김지수, 스토크시티의 배준호, 셀틱의 양현준의 합류가 소속팀의 반대로 무산됐다. 이 공백을 제대로 메울 수 없었다. 그 공백이 느껴지는 한판이었다. 그들의 공백을 어떻게 조직력으로 메우는 지가 관건이 됐다. 


한편 이번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을 겸한다. 16개국이 참가해 4개국씩 4개 조로 나뉘어 각 조 1위와 2위가 8강에 올라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국을 가린다. 상위 3개국은 본선에 직행하고, 4위는 기니와 대륙 간 플레이오프(PO)를 치른다. 세계 최초 10회 연속 올림픽 진출에 도전하는 황선홍호는 일본, UAE, 중국과 함께 B조에 속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