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시설 모집

 


이 사업은 학교, 종교시설, 공동주택, 민간시설의 유휴 주차공간을 시민에게 개방하면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광산구는 최소 주차면 10면 이상을 하루 연속 7시간·주 5일 이상, 2년 이상 무료 개방하는 곳을 대상으로 최대 5000만 원까지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광산구는 2월 현재 관내 15개 시설 386면을 공유주차장으로 개방하고 있다. 이를 더 확대하기 위해 올해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상반기 모집 기간은 21일부터 3월 말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설은 광산구 누리집(https://www.gwangsan.go.kr)에서 신청서와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광산구 교통지도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도심주차난은 개방과 공유를 통해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며 “주차공간 공유가 더 확산하고 활발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교통지도과(062-960-89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산구는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외에도 도심지 내 유휴 토지를 1년 이상 무상 제공하면, 구가 공영주차장으로 조성·운영하고 재산세를 감면해주는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사업도 진행 중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