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업고등학교, ‘김한별 KBS 아나운서 초청 특강 ’ 개최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광주공업고등학교가 지난 12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KBS 아나운서 김한별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15일 광주공업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날 특강은 ‘2022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 제고와 진로 탐색을 위해 이뤄졌다.


특강은 협의실에서 재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이야기로 내 꿈을 찾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김한별 아나운서는 아나운서의 꿈을 갖게 된 이유와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경험담을 곁들여 학생들이 성공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리고 과감한 도전 정신과 난 할 수 있다는 자심감을 강조했다.


한편 김한별 아나운서는 KBS 공채 36기로 ‘2020년 한국 아나운서 대상 TV 진행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KBS 뉴스 광장 광주, 전남권 메인 앵커, KBS 별별다방 MC, 라디오 DJ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이다. 특히 아나운서와 더불어 에세이 작사, 크리에이터, 가수 및 작사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특강을 들은 토목과 3학년 임고은 학생은 “우리 학교를 방문해 주신 아나운서님께 고마움을 전해드리고 싶다”며 “특강을 듣고 나서 내 꿈을 위해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할지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