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2022년도 하반기 성인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영어회화교실, 스마트폰활용법 등 8개 강좌 개설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2022년도 하반기 성인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25일 학생교육문화화관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오는 8월16일~12월1일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8월2일부터 강좌 시작 전까지 선착순으로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2022년도 하반기 성인문화강좌’는 ▲영어회화교실 ▲요가교실 ▲스마트폰 활용법 ▲멋글씨! 캘리그라피 ▲서예교실 ▲한글교실(가, 나) ▲동양고전 인문학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총 8개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들의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주 1회 강좌(총 16회 과정)는 5만 원, 주 2회 강좌(총 32회 과정)는 10만 원이다. 단, 비문해 성인들의 기초학력 신장 지원을 위해 개설한 ‘한글교실’ 과 강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동양고전 인문학교실’ 은 무료이다. 수강료 감면대상자는 증빙서류 제출 시 해당 기준에 따라 50% 또는 10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누리집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결제 시스템도 구축했다.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납부하면 된다. 온라인 결제 방식이 어려운 수강생은 운영과 사무실 방문을 통해 직원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현경식 관장은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방역을 철저히 하는 등 수강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번 성인문화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교양 전반은 물론 생활과 밀착된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성인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성인들의 자아실현 및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 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