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옥과농협, 추석맞이 홀몸어르신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이웃에 온기 전해요!” 옥과농협 한마음봉사대 나눔에 나서

 

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옥과농협(조합장 구정훈)은 추석을 맞이하여 원로조합원과 홀몸어르신들께 송편, 밑반찬, 간식류 등 사랑의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옥과농협 한마음 봉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식사 해결이 어려워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나물 반찬과 김치, 생선 등 각종 명절 음식을 준비한 후 이를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가구에 전달했다.

 

본·지점(옥과, 오산, 겸면) 3개면 300여명의 어르신들께 정성 어린 송편, 밑반찬, 간식류 등 전달과 안부인사 여쭙기를 함께 가졌다.

 

추석을 맞이하여 옥과농협 임직원과 한마음봉사대는 손수 정성스럽게 밑반찬을 만들어 외로운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며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은 곡성군 옥과농협 인근의 어려운 이웃에 밑반찬을 정기적으로 제공,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한마음 봉사대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봉사가 확산되고 밝게 웃을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정훈 조합장은 외로운 어르신들께 앞으로도 즐거움과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지고 “코로나19와 높은 물가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옥과 농협은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한마음 봉사단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