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기 SNS 페이지와 교차홍보로 광양 매력 알려

- 한국관광공사, 해외문화홍보원 페이스북에 광양 유채꽃 소개, 최고 인기 게시물 차지 -

 


광양시가 인기 SNS 페이지인 한국관광공사(구독자 38만 명)와 해외문화홍보원(구독자 62만 명) 페이스북과의 교차홍보로 好花(호화)로운 광양의 매력을 널리 알려 화제를 일으켰다.

 

시는 광양 곳곳에 핀 유채꽃밭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공공기관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에 홍보를 요청했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와 해외문화홍보원 페이스북에 지난 15일과 20일 광양의 섬진강 자전거길, 서천변, 커뮤니티센터 유채꽃을 소개했다.

 

소개된 후 누리꾼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한국관광공사 페이지에서는 광양 유채꽃 사진의 ‘좋아요’ 개수가 800개가 넘어, 그 주의 최고 인기 게시물이 되었다.

 

특히, 모든 게시글이 영어로 홍보되고 외국인들이 구독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해외문화홍보원 페이지에서는 2,500명이 넘게 ‘좋아요’를 눌렀다. 또, 160여명이 해당 콘텐츠를 공유하고 광양에 한 문의가 이어졌다.


 

김형찬 홍보소통담당관은 “현재 광양시 페이스북 구독자수는 약 9,500명으로, 총 구독자수 100만이 넘는 한국관광공사와 해외문화홍보원의 SNS와 교차홍보를 통해 100배가 넘는 홍보효과를 거두었다.”라며,

 

“앞으로 타 공공기관과의 교차홍보뿐만 아니라 민간이 운영하는 인기 SNS 페이지와 연계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