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용희 기자 | 완도해양경찰서 완도파출소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 민원인을 위한 ‘무상 얼음 생수 제공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며, 무더위로 인한 불편과 건강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현장중심의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고령인, 어업인, 여객선 이용객 등 파출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폭염으로 인해 건강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배려한 이번 서비스는, 해양안전 홍보 캠페인과 연계해 실효성을 더하고 있다. 완도파출소는 파출소를 찾은 민원인에게 시원한 생수와 함께 구명조끼 착용, SOS버튼 누르기 등 유익한 해양안전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안전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단순한 민원 대응을 넘어, 현장에서 즉각적인 체감이 가능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마련된 이 조치는, 8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연장도 검토 할 계획이다.
완도파출소장 경감 김진철은 “파출소가 국민에게 잠시나마 숨 돌릴 수 있는 시원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불편을 미리 살피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국민 중심의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