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소방서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전남투데이 김용희 기자 | 완도소방서(서장 이민석)는 지난 8월 20일, 국민 누구나 24시간 의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활용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상담을 활성화하여 ▲ 119구급차는 응급환자를 위한 공공자원임을 알리고 ▲ 정당한 이유 없는 출동 요청 자제 등을 안내하여 가벼운 증상 또는 이송이 불필요한 상황의 구급차 출동을 예방하고, 진정한 응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 골든타임 내 대응하여 소중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완도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 및 민간단체와 함께 완도항(여객선) 터미널, 공원, 전통시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캠페인을 전개하며, 가두행진ㆍ리플릿 배부ㆍ피켓 홍보 등을 통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상담의 중요성을 알렸다.

 

완도소방서(서장 이민석)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전문 의료 상담과 병원 안내, 응급조치 방법까지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라며, “응급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국민이 모두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개선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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